본문 바로가기

독서노트

한라도서관에서, 티스토리 사용설명서,이기는 습관

15일 전에 책 5권을 빌려오고, 오늘이 반납일이라 책을 반납하고만 오려고 했습니다. 차를 타고 가야 하는 데다가 5권의 책을 다 읽지도 못하고 3권만 겨우 읽고 반납하는 거라서, 오늘은 책을 빌리지 말아야지. 마음먹고 갔습니다만, 그냥 책 구경만 조금 하려고 했을 뿐인데, 정말 반가운 책을 발견했어요.

이 책들 때문에 이왕 온 김에 책 빌릴 마음이 생겼습니다.

효자손님의 티스토리 사용설명서.
구입해서 읽으려고 했는데 떡하니 신간에 비치되어 있었어요. 효자손님 티스토리도 구경가 본 적이 있었는데 구성이 정말 훌륭했습니다. 제가 감히 따라나 해볼 수 있을지 기대 만발입니다.

보도 섀퍼의 이기는 습관.
검색창에 보도 셰퍼로 검색하니 자료가 없다고 합니다. 멘털의 연금술을 검색하니 보도 섀퍼였어요. 어떡하지? 나 지금까지 독서노트에 전부 보도 셰퍼라고 쓴 것 같은데.. 굳이 수정하지 않고 제 머릿속에서만 이제 수정을 해놓으려고 합니다. 지인들끼리 하는 독서습관 챌린지에 유독 관심이가서 읽어보고 싶어 졌던 책인데 신간에 꽂혀있었어요.
오늘은 수확이 좋습니다.

친구에게 주식이 어렵다면 ETF 투자를 해야 한다고 주장하면서 정작 저는 ETF를 제대로 알고 있을까? ETF에 대한 설명은 해주었으나, 왠지 모를 찝찝함때문에 제대로 공부해서 설명해주자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ETF는 배워서 나도 갖고 남도 주기 위한 공부입니다.

위기에 더 강한 음식점 창업
음식점 창업을 고려하고 있습니다. 요식업에 몸담고 있으니, 세금 문제나 원가계산, 인건비 등 신경 써야 될 것이 너무 많지만 실상은 제가 잘 모르고 있습니다. 제가 관여할 바가 아니라는 생각에 주의 깊게 배워두지 못했습니다.

2주 동안 읽어야 할 책들입니다.
각 분야에 초보자 딱지는 떼 보도록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