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인저블, 안드레스 피라, 시크릿으로 변화한 사람
본문 바로가기
독서노트

체인저블, 안드레스 피라, 시크릿으로 변화한 사람

by 문히바 2022. 11. 9.
반응형

빈털터리 백수 노숙인, 억만장자 되다.

이 책의 저자인 안드레스 피라는 불량스러운 청소년기를 거쳐, 아무런 목적 없이 여러 일을 전전하다 할아버지의 유산으로 받은 돈과 전재산을 가지고 태국행 티켓을 샀습니다. 태국에서의 삶도 이전과 마찬가지로, 목적 없이 집시처럼 지내다 일자리도 없고 월세도 못내, 집에서 쫓겨나, 가방을 베개 삼고 수건 두 장을 담요 삼아 바닷가에서 노숙을 하게 됩니다. 밤이면 신세를 한탄했고, 세상을 비난했지만 자신에 대한 반성은 없던 삶이었습니다. 자존심도 버리고 염치도 없던 그는, 고향 친구에게 돈을 부탁하려고 전화를 하게 됩니다. 친구는 안드레스 피라의 얘기를 잠자코 듣다가 전자책을 읽어보라며 권유를 했습니다. 그 전자책은 우리에게도 너무나 유명한 론다 번의 시크릿이었습니다. 돈을 빌리려 전화를 했는데 느닷없이 전자책을 읽어보라니? 화가 났지만 바닷가에서 밤을 지새우기에 덜 지루하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인쇄가 가능한 가게에 가서 전자책을 출력하고 읽어보았습니다. 저도 시크릿을 처음 읽었을 때의 반응처럼 안드레스 피라도 마찬가지로, 시크릿이라는 책의 내용은 마치 뜬구름 잡는 것처럼 느껴졌을지도 모를 일입니다. 그는 책의 가르침들이 잘못되었다는 사실을 증명하기 위해 시크릿을 실천합니다. 그리고 그는 변했습니다. 무일푼 백수에서 억만장자로! 부자의 스위치가 켜졌습니다.

책이 책을 끌어당기다

시크릿을 통해 그는 변화했고 새로운 것들을 발견하기 시작했습니다. 마음이 발휘하는 힘에 대해서 다 알고 싶어 졌습니다.
나폴레옹 힐의 책을 통해서 자기 암시의 힘을 배우고, '네 안에 잠든 거인을 깨워라'로 유명한 토니 로빈스(앤서니 로빈스)의 책으로 잠재의식을 전환하는 방법을 배웠습니다. 세상의 구루들에게서 배운 방법으로 그는 성장했고 그가 체득한 방법이 녹여져 있는 그만의 책이 출간되었습니다. 그 책이 바로 이 체인저블이라는 책입니다.

감사하는 습관의 중요성

여러 자기 계발서와 동기부여 책을 읽어보면 감사를 강조합니다. 고맙습니다. 감사합니다.라고 속으로 생각을 하기도 하고 말로 되뇌기도 하고, 하루에 감사한 일 3가지를 적는 감사일기 등등 감사하는 방법만 다를 뿐입니다.
안드레스 피라는 식당에서 팁을 줄 수도 있고, 말로써 마음을 표현할 수도 있다고 합니다.
누군가에게서 받은 친절을 갚으려고 다른 사람을 기꺼이 돕는 것뿐만 아니라, 자기가 얼마나 고마워하는지 보여주는 것도 감사의 마음을 드러내는 방법이라고 합니다. 정성 들여 손 편지를 쓰거나 전화를 해서 마음을 전하는 소소한 일로 마음을 드러낼 수도 있습니다. 감사는 여러 가지 모습을 띌 수 있지만 소소한 일로 마음을 드러낼 수 있다고 합니다.

건강한 신체에 건강한 정신이 깃든다

감사하는 힘에 이어 빠지지 않는 것이 있습니다. 바로, 건강입니다.
건강한 라이프 스타일은 사람의 신체를 바꾸어 놓을 뿐만 아니라, 사람의 정신과 태도, 기분까지도 바꾸어 놓습니다.
저도 헬스장에 일주일에 3번은 가려고 노력은 하지만, 귀찮아서 헬스장을 가기 싫어질 때가 많습니다. 하지만 운동복으로 갈아입고 러닝머신에서 20분 정도 걷고 뛰다 보면 상쾌한 기분이 듭니다. 그러면 운동하러 온 김에 근육운동도 하게 됩니다.
근력운동은 근육을 단련하고 뼈를 강화하며 관절을 보호합니다. 저의 경우는 과체중이기 때문에 기초대사량을 올리는 데에 근력운동이 큰 도움이 됩니다.

실패 공포증에서 벗어나라

인생에서 좋은 것이 있으면, 반드시 나쁜 것도 있습니다. 만남에는 이별이 따르고 사랑에는 증오가 따르고, 기쁨에는 공포가 따르고, 성공에는 실패가 따릅니다. 그리고 모든 긍정적인 것에는 부정적인 것이 따릅니다. 그러니 고통이나 부정적인 것을 한 번도 경험하지 않고서는 인생을 살 수 없습니다. 걸음마를 떼기 전의, 아이처럼 넘어지지 않고서는 일어설 수 없다는 말이 생각납니다. 넘어지면 다시 일어서면 되니, 한 번의 실패가 인생 전체에 영향을 주지 않도록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리고 이 상황이 최악이라고 생각한 일이 때론 최고의 기회가 될 수 있기에, 위기를 위기로만 바라보지 말고 이 시련을 극복하고 나면 소중한 인생의 교훈이 되리라 믿으며 버티는 것도 중요합니다.

동기부여의 힘이 약해질 때, 매번 찾게 되는 책입니다.

반응형

댓글


TOP

Designed by 티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