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루한조각

스위치 온 다이어트를 위해 더 단백 멜론맛을 구입하다

반응형
 
지방 대사 켜는 스위치온 다이어트
복잡한 비만의 실타래를 푸는 시작 『지방 대사 켜는 스위치온 다이어트』. 30년간 비만 환자를 상담하고 치료한 비만 명의 박용우 박사가 지방 대사를 되살려 체지방만 쏙 빼는 해법의 실마리를 알려준다. 국내 한 유명 대기업에서 임직원 건강관리의 일환으로 저자와 다이어트 프로젝트를 진행했는데, 이 과정에서 저자는 참가자들의 데이터와 결과치를 토대로 업그레이드된 다이어트 프로그램을 완성했다. 저자는 일반 참가자들의 체중감량 과정을 지켜보면서 살 빠지는
저자
박용우
출판
루미너스
출판일
2018.03.25

단백질 셰이크로 스위치 온 다이어트

더 단백 멜론맛

요새 맛집을 너무 돌아다녔다. 나의 일일 체중 그래프가 또다시 불기둥이 되었다. 이제는 배고파서 먹는다기 보다는 무언가 먹고 싶어서 먹는다는 느낌을 강하게 받았다. 그래서 나는 선택해야 했다. 좀 굶어보자. 음식이 당기는 것도 습관이야. 그럴 때마다 나는 야매 스위치 온 다이어트를 한다. 단백질 셰이크로 3일동안 하루 4끼를 먹고 1주차/2주차/3주차/4주차 각 주마다 규칙과 식사방법이 있는데 처음엔 간단한 듯 보이는데 이 방법이 의외로 어렵다.(제일 어려운건 처음 3일이야) 결국엔 나는 작심 3일을 버텨내지 못하고 딱, 3일만 스위치 온 다이어트를 하고 끝내는데 홧김에 시작한 다이어트 이 번에는 좀 제대로 해보고 싶다. 

 

스위치 온 다이어트

비만 명의라 불리는 박용우 박사. 인터넷 서점가의 다이어트 코너 순위 베스트 오브 베스트. 나도 물론 효과를 봤고, 주변인들도 효과를 본 화제의 다이어트. 내 주변에 단백질 셰이크를 판매하던 지인들이 홍보책자와 같이 들고 다니던 스위치 온 다이어트 책. 스위치 온 다이어트에 대해서 짧게 설명하자면, 4주동안 진행하는 해독 프로젝트로 유해음식을 철저히 차단하여 몸의 조절기능을 회복시켜서 일주일에 하루 정도는 원하는 음식을 먹어도 쉽게 살이 찌지 않는 체질로 바꾸는 다이어트 법이다. 

 

  • 1-2주일은 탄수화물 섭취를 제한해서 지방 연소를 유도하고 근육 손실을 최소화 하기 위해 단백질 보충제를 먹어줘야 한다. 오늘이 첫날인데 어제 먹은 야식 때문인지 밤 10시가 되어가니 내 위가 밥 달라고 요동을 친다. 오늘 4끼 중에 마지막 단백질 셰이크를 너무 일찍 먹었다. 후회막심이다. 비타민B, C, D. 칼슘. 마그네슘. 오메가-3 지방산. 유산균 등 영양제 섭취로 지방대사를 촉진하라는데 건강보조식품도 슬슬 찾아봐야 하는 건가. 단백질 셰이크 외에 최소 허용식품이 있긴 한데, 그 최소 허용식품도 허용하지 않기를 추천한다. 허용식품에 삶은 돼지고기가 있는데 보쌈은 괜찮겠다고 생각했다가 아침부터 단백질 셰이크로 하루를 겨우 연명했던 차에 내 정신줄이 끊어졌다.
  • 3-4주 차부터는 심폐지구력 개선과 지방을 잘 쓰는 체질로 바꾸기 위해 고강도 인터벌 운동을 한다. 그래서 1주 차까지는 핑계로 운동을 가지 않고 있다. 이렇게 굶주린 상태로 운동까지 하면 내 주변에 누군가가 위험 해질 것 같아.

더 단백 멜론 맛

단백질 셰이크 종류가 무궁무진한데 더 단백 멜론 맛을 선택한 이유는, 스위치 온 다이어트에 필요한 1끼 단백질 셰이크에 함유된 단백질의 양이 18~20g이어야 하기 때문이다. 가급적 분리유청단백(WPI)이 들어있는 것을 선택하라고 했는데 출근한 상태로 급하게 결정된 다이어트여서 편의점에서 골라야 했고, 2+1 이벤트 중이어서 분리유청단백은 고려하지 못하고 더 단백을 선택했다. 커피맛, 초코맛, 멜론맛, 딸기맛 이렇게 4가지가 진열되어 있었는데 아무리 초코 단백질 셰이크가 지겹다고 해도 내가 커피를 물처럼 마시는 사람이어도 커피맛은 비추천해. 커피 마시는 것 같아서 포만감이 없어. 초코 외에 다른 맛은 다 초코맛 지겨울 때 한번 정도 외도하는 기분으로 먹어 볼만 하지만 결국 돌아오게 되는 조강지처 초코맛이다. 중요한 걸 깜빡할 뻔 했네.  더 단백 멜론 맛은 조금은 싱거운 메로나 아이스크림 맛이다. 초코맛이 지겨워질 때 추천.

 

반응형